본문 바로가기

콩록's 일상생활/유용한 실생활 TIP

생이새우가 좋아하는 유목 초야와 토종수초 검정말 번식

ㄴ실내에서 취미로 생이새우 키우기
ㄴ쿠바펄 무균수초 식재와 사용하고 남은 것 보관하기
ㄴ생이새우 어항 LED조명과 다이소 조명 비교
ㄴ토종 수초 말즘과 붕어마름
ㄴ생이새우와 수초어항 이산화탄소의 필요성
ㄴ상아쿠아 수초 및 유목 등 구입기

초야

초야는 화학적인 가공을 거치지 않은 선인장 유목으로 섬유질, 칼슘 등의 성분을 함유하여 새우 성장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유목입니다. 한마디로 새우들이 좋아하는 유목입니다.

----

----

초야

약 10cm 정도 크기의 초야를 선물 받았습니다. 최근에 상아쿠아에서 구입한 유목보다 크기도 작고 유목 중간중간에 홈이 파여있어서 작지만 멋진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물에뜬 초야

무게가 상당히 가벼웠기 때문에 어항에 입수시켰을 때 가라앉지 않고 물 위에 뜨네요. 하루정도 물에 두면 가라앉는다고 하여 물에 뜬 상태 그대로 어항에 방치하였습니다. 

초야 배치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가라앉은 초야를 적당한 자리에 위치시켰습니다. 붕어마름 배경으로 세워두니 멋지네요. 처음에 초야를 소개한 것처럼 새우들이 매우 좋아했습니다. 구멍 사이사이로 돌아다는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가 좋습니다.

검정말

며칠 전에 인터넷에서 검정말을 구매하였습니다. 생명력이 매우 강한 수초로서 산소 생산과 수질 관리에 붕어마름보다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수초입니다. 붕어마름은 성장이 굉장히 빠르다 보니 산소공급과 정화능력이 뛰어나지만 너무 빠르게 성장하여 어항을 지저분하게 만든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검정말

길이도 작고 잎사귀도 작았는데 식재하고 며칠이 지나자 새로운 줄기를 뻗어내고 있었습니다.

검정말 번식

검정말도 붕어마름처럼 줄기의 한 부분에서 새로운 줄기가 뻗어 나와 Y자 모양으로 자라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저렇게 뻗어 나온 줄기가 어느 정도 자라게 되면 잘라서 식재해 주어 검정말의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