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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구글 광고(google ads)의 cpc와 블로그 키워드

구글 ads

오늘은 구글 광고 키워드들의 가격을 확인해 보고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게시자 입장에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면 높은 광고 수익을 낼 수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1. 광고주와 게시자
2. 어필리에이트
3. wordstream
4. 키워드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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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와 게시자

google 애드센스는 2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하나는 광고주의 제품이고 하나는 게시자의 제품입니다. 광고주의 제품은 Google Ads 프로그램이고 게시자의 제품은 Google 애드센스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게시자기 때문에 광고주가 광고를 얼마에 입찰했는가에 따라서 게시자가 게시하는 광고에 가격이 책정됩니다. 그러므로 높은 가격으로 입찰된 광고를 블로그에 게시하는 것이 수익을 높이는데 중요한 점이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필리에이트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어필리에이트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제휴마케팅 서비스라고 하는데 쿠팡파트너스처럼 직접적으로 제품을 리뷰하여 링크를 통해 상품구매를 유도하여 수익을 낼 수도 있고, 서비스에 관련된 리뷰를 작성하고 서비스 가입을 유도하여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wordstream

어필리에이트로 수익을 내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어떤 키워드가 높은 단가를 형성하는가입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wordstream이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높은 CPC 가격대를 형성하는 키워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험 : $54.91
2. 대출 : $44.28
3. 모기지대출 : $47.12
4. 변호사 : $47.07
5. 현금 : $36.06
6. 법률대리 : $42.51
7. 기부 : $42.02
8. 학위 : $40.61
9. 호스팅 : $31.91
10. 손해배상 : $4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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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과 관련되어있고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분야인 것 같네요

키워드

키워드 마스터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보험에 관련된 cpc가 높은 글을 잘 썼다 하더라도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다면 수익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생각해보면 캐이블 티비나 유선티비에서 보험 광고를 그렇게 많이 하는 이유도 그만큼 고객을 유치하기 어렵기 때문에 cpc가 높은 것 같네요, 그러므로 단순하게 cpc하나만 보고 글을 작성하는 것은 오히려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신의 트렌드와 cpc를 고려하여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결론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내가 작성한 글이 얼마나 노출이 되는가입니다. 하지만 나의 키워드가 현재 트렌드에 맞지 않는다면 노출될 가능성은 떨어지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자극적이고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로 글을 작성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주제들은 한순간 반짝할 뿐 오래가지 못해 조회수가 떨어질 것입니다. 물론 매일매일 그런 글들을 작성한다면 조회수를 유지할 수 있겠지만 이전에 작성된 글들은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 키워드에 관련된 글을 계속해서 쓰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늘고 길게, 끈기 없이는 할 수 없는 것이 블로그라고 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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