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CPC, 예상수입의 감소

무효 트래픽

애드센스에서 예상 수입을 조회할 때 클릭수와 CPC를 자주 확인 하게 됩니다. 그런데 두 수치가 자주 바뀌는 현상을 경험해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하는 원인이라고 합니다.

"보고서에서 삭제된 클릭수와 수입"

"클릭수와 수입이 예상 수입에서 사라진 이유"
"클릭수와 예상 수입은 48시간 이내에 수시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

----

무효 트래픽

원인은 무효 클릭이 블로그에서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비단 48시간 안에만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최종 수입이 결정되는 날에도 무효 활동을 필터링하여 예상수입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글에서는 무효 트래픽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가이딩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중에 게시자가 발생시키는 두 가지 무효 트래픽 유형이 보였습니다.

첫 번째는 내 블로그의 광고를 내가 클릭하는 행위입니다.
이런 행위는 게시자의 사용이 중지될 수 있다고 하니 해서는 안 되는 행위입니다.

두 번째는 애드센스 구현을 여러 번 확인하기입니다.
이는 수동광고를 게재할 때 한 번에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여러 번 Html을 수정하면서 확인하게 되는데 여기서 또한 무효 트래픽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는 두 번째 원인 때문에 글을 몇 번씩 수정하고는 하는데요 아마도 글이 발행이 되더라도 광고는 바로적용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발행 후 바로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고 수정하지 말고 기다렸다가 수정해야겠습니다.

 

티스토리 광고 애드센스 수익지표 용어

티스토리를 하면서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어느 정도 성과를 내었는지 애드센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수치들을 확인해 보자 - 참고로 24일 방문자수가 35명이었다. ---- ---- [페이지뷰 ]

moblieandlife.tistory.com

 

에널리틱스에서 보는 애드센스 방문자들의 유입 정보 - 사용자획득

에널리틱스 티스토리의 유입자들의 통계는 사용자들이 어떻게 블로그로 유입이 되었는지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오늘은 에널리틱스의 사용자 획득 데이터를 통해 Organic search, Direct, Organic Social

moblieand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