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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story/살펴보는 게임들

프로젝트 좀보이드 42빌드 모드 시스템과 내부 클로즈 테스트

ㄴ프로젝트 좀보이드 42버전 개발 진행 소식 - 벙커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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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소식

좀보이드의 새로운 B42에 대한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내부 테스트와 멀티플레이(MP)의 적용 시점, 모드의 새로운 적용방식, 동물의 이동경로 등의 내용이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스팀 프로젝트 좀보이드 게시판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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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클로즈 테스트

내부 클로즈 테스트를 실시하기 위해 현재 내부 빌드를 수정하고 다듬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기능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현재 Unstable에 대한 날짜는 없습니다. 아직 해결해야 할 버그들과 테스트를 통해서 받을 플레이어의 피드백이 따라 크게 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테스터의 피드백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플레이어들이 생각할 수 있는 큰 우려 사항이나 버그를 해결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꺼리지 않을 것입니다.

멀티플레이

MP팀이 작업할 시간적 여유를 확보하기 위해서, MP가 비활성화된 상태로 42 Unstable을 출시합니다. MP플레이 시 통신 지연과 좀비의 이동을 최적화하고, 렉이 걸리는 현방을 방지하는 등 최적화에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치터의 기능을 대폭 제한할 것이며 가능한 허용 목록에 있는 서버를 계속 권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더들이 따라야 할 요구 사항이 생겼는데, 예를 들어 인벤토리 아이템을 만드는 것과 같은 작업은 서버에서 만들 수 있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MP를 적용하기까지 Unstable SP(싱글플레이) 베타가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지만 41이 통합에 걸린 시간보다는 빠를 것이라 말합니다.

모드포칼립스 (모드의 멸망)

게임에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기존의 모드들은 거의 사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제작 시스템과 관련된 모드는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드 버전별 분리]
B42에서는 모드의 가장 최신 호환 버전이 포함된 하위 폴더를 접근하여 해당 파일을 사용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드 폴더가 버전별로 42, 42.21, 43, 43.31 나뉘고 42.1인 게임 버전을 실행하면 42 폴더를 사용하고 42.25인 게임 버전은 42.21 폴더를 사용하게 됩니다.

[공통 폴더]
모드에 사용되는 공통 폴더가 있으며 이 폴더는 중복되는 그림이나 사운드 같은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B41의 모드와 따로 관리]
이러한 작업을 하는 이유는 모더가 B42에서 작동하는 모드를 업데이트할 때 B41의 모드는 그대로 두고 B41의 콘텐츠를 계속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건물 UI

빌딩이 수행되는 방식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현재 화면 왼쪽에 있는 '가구 집어 올리기' 아이콘을 가져와 가구 상호작용과 빌딩 선택이 포함된 새 패널을 불러오는 버튼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와 타일을 탐색하고, 필요한 빌딩 자재가 있다면 클릭한 다음, 대상 타일에 미리 보기 타일을 놓을 수 있습니다.

동물 추적

사슴과 같은 동물들이 이동할 경로를 고정시키는 것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lua에서 조정할 수 있는 무작위 동물 경로를 추가하였습니다. 

출처 - 프로젝트 좀보이드

경로는 새로운 세계가 만들어지면 시드를 사용해 생성되기 때문에 세계마다 경로가 달라지지만 세계가 만들어진 후에는 수정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사냥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경우 경로를 재생성하는 방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재봉

출처-프로젝트 좀보이드

특정 워크 스테이션 없이 재봉 스킬을 사용하여 옷을 재작 할 수 있습니다.

오르내리기

플레이어가 취한 상태로 로프를 이용할 때 떨어질 확률이 있었지만 B42에서는 높은 층을 로프를 타고 올라갈 때 떨어질 확률이 생겼습니다. 확률은 부정적인 무들, 힘, 체력, 민첩성에 관련된 기술, 체조 선수와 같은 특성과 도둑과 같은 직업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것은 높은 건물의 등장에 따른 부가적인 기능인 것 같습니다. 높은 곳을 아무런 페널티를 받지 않고 오르고 내리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이겠죠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근육 긴장에 축적되고 로프에서 내려갈 때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SandBox에서 활성/비활성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