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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뉴스
이번 업데이트 주요 소식에서는 변경된 제작 UI와 지역의 특징에 따라 형성될 수 있는 생태군계가 있습니다.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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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출시목표
2. 애니메이션 표현
3. 제작 화면 UI
4. 생물군계와 채집
5. 빛
6. GLOW UP
출시목표
불안전한 버전에서 도입되는 제작분야는 양조, 유리 제조 및 도살이 포함됩니다. 또한 다양한 장식용 건축 아이템을 제작 가능하도록 하여 기지를 조금 더 개인화된 형태로 만들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흥미를 줄 것입니다.
이 모든 내용을 공개 베타버전에서 공개할 때 종합적인 모드 가이드가 함께 제공될 것입니다.
출시를 위해 다음 작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 금속 제련 및 대장간 작업
2. 도기류 (그릇같은 보관함을 말하는 듯)
3. 제작된 무기의 손잡이와 화살촉 또는 화살을 조각하는 것과 같은 무기 관련 목공 기술
4. 작은 크기의 뼈를 조각하여 바느질 바늘, 낚싯바늘, 칼 붙이, 갑옷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만듭니다.
5. 농업 생산에 필수적인 것: 밀가루, 기름, 실, 엮기 등.
6. 특정 워크스테이션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게임 내 표면에서 수행되는 무기 제작
애니메이션 표현
모든 행동이 100% 정확한 애니메이션을 보여주지 않을 것이며, 워크스테이션과 캐릭터 상호 작용은 GrappleTech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나중에 구현될 것입니다. 이전에 작성한 글에서 새로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체끌기 애니메이션 'GrappleTech'
제작 화면 UI
제작 테이블이나 나무 그루터기 위에서 제작을 실행할 때 제작 UI를 살펴보겠습니다. UI는 더 고도화될 것이며 제작 옵션을 통해 아이콘이 아닌 텍스트 표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물군계와 채집
지도 가장자리의 단조로운 검은 테두리를 대신 황무지로 조성하였습니다. 왼쪽이 현재버전의 지도이고 우측이 42 버전에 적용될 지도입니다. 지도에 생물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현재 위치한 지형의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물군계는 깊은 숲, 유기 숲, 자작나무 숲, 소나무 숲, 농장 유지 숲, 오염 방지 숲, 앞선 6가지의 생물군계를 혼합한 3가지 생물군계로 총 9가지가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생물군계를 나눔으로써 채집할 때 군계마다 특징적인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빛
주황색을 띤 가로등, 흰색으로 보이는 평범한 네온, 약간 노란색과 백열등을 나타내는 할로겐 조명 등을 42버전에 포함하였습니다. 또한 조명 오버레이를 만들고 표지판, 제작 스테이션 및 냉장고와 같은 각 발광 물체에 대한 기능을 추가하여 멋진 연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LOW UP
기존에 밋밋했던 옥상의 모습에서
여러가지 건축 아이템들을 건물에 배치하여 건물을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와 같은 공공건물은 멀드로우와 같은 마을에 조금 더 현실적으로 보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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