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 button
오늘은 버튼을 만들어 영역과 색을 넣는 예제와 완성 화면을 표시하겠습니다.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1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2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3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4
----
----
영역 만들기
//영역시작
NGUIEditorTools.BeginContents();
//이 사이에 들어가는 UI는 영역안에 들어오게 된다.
if (GUILayout.Button("버튼_1")){
}
//영역 끝
NGUIEditorTools.EndContents();
//결과화면
//영역을 설정하지 않은 결과 -- 버튼 테두리가 없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영역에 색 넣기
//색을 정하고
GUI.Color = Color.yellow;
//영역시작
NGUIEditorTools.BeginContents();
//색 복구
GUI.Color = Color.white; <-- 넣지 않으면 버튼 색도 노란색으로
//이 사이에 들어가는 UI는 영역안에 들어오게 된다.
if (GUILayout.Button("버튼_1", GUILayout.Width(100f))){
}
//영역 끝
NGUIEditorTools.EndContents();
//결과화면
영역 공간설정
GUILayout.Space (30); <- 상단 공간
GUILayout.BeginHorizontal (); <- 좌측 공간을 위해
GUILayout.Space (30); <- horizontal 이후에 불려지면 좌측 공간을 의미하는 듯하다.
//영역에 색 넣기 코드와 동일
GUI.color = Color.yellow;
NGUIEditorTools.BeginContents ();
GUI.color = Color.white;
if (GUILayout.Button ("버튼_1", GUILayout.Width(100f))) {
}
NGUIEditorTools.EndContents ();
GUILayout.EndHorizontal ();
//결과화면
※ 주의 점
만약 영역에 버튼_2를 넣게되면 어떻게 될까
GUILayout.BeginHorizontal (); 이 호출되어있는 상태이니 나란히 출력되야하겠지?
//결과화면 --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출력되었다.
이럴때는 GUILayout.BeginHorizontal (); 을 한번더 호출해 줘야한다.
//코드
GUILayout.Space (30);
GUILayout.BeginHorizontal ();
GUILayout.Space (30);
GUI.color = Color.yellow;
NGUIEditorTools.BeginContents ();
GUI.color = Color.white;
GUILayout.BeginHorizontal (); <-- 추가 코드
if (GUILayout.Button ("버튼_1", GUILayout.Width(100f))) {
}
if (GUILayout.Button ("버튼_2", GUILayout.Width(100f))) {
}
GUILayout.EndHorizontal (); <-- 추가 코드
NGUIEditorTools.EndContents ();
GUILayout.EndHorizontal ();
//결과화면
'Programming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Unity) 파티클 연습해보기 (아틀라스 사용) (0) | 2016.06.09 |
---|---|
유니티 파티클 관리 (0) | 2016.06.09 |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4 (2) | 2016.06.08 |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3 (0) | 2016.06.06 |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1 (0) | 2016.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