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Editor window
유니티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그중에서 ugui를 이용하여 편집툴같은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니티로 만드는 편집툴 시리즈를 작성하여 원하시는 툴을 만드실수 있도록 가이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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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1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2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3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4
기본 골자
using UnityEditor; <- 필요
public class UserClass : Editorwindow <-상속 {
[MenuItem("test/testEditorWindow")] <- 유니티 상단에 커스텀 메뉴가 생성
static void OpenEditorWindow () { <- 커스텀 메뉴(testEditorWindow)를 클릭시 호출되는 함수 (static 주의)
EditorWindow.Getwindow<UserClass>("EditorName"); <- 빈 Editor window가 생성
}
void OnGUI () { <- 이곳에서 window를 계속해서 갱신
//이곳에 코드 구현
}
}
//OnGUI 에 들어갈 코드는 이렇게
//수평으로 UI를 정렬한다.
GUILayout.BeginHorizontal(); <- 정렬시작
//이 사이에 코드를 넣으면 수평으로 UI가 나열
if (GUILayout.Button("버튼_1")){
//버튼_1 눌렸을때 기능
}
if (GUILayout.Button("버튼_2")){
//버튼_2 눌렸을때 기능
}
if (GUILayout.Button("버튼_3")){
//버튼_3 눌렸을때 기능
}
GUILayout.EndHorizontal (); <- 정렬끝
//결과는
버튼_1 버튼_2 버튼_3 이렇게 버튼이 나열된다.
정렬부분이 없다면
버튼_1
버튼_2
버튼_3
요롷게 된다.
//
현재 RnD중 최후에 튜토리얼이나 시나리오 연출 장면같은걸 만들어볼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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