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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유니티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1

유니티 Editor window

유니티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그중에서 ugui를 이용하여 편집툴같은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니티로 만드는 편집툴 시리즈를 작성하여 원하시는 툴을 만드실수 있도록 가이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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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1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2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3
유니티 EditorWindow 를 이용하여 유용한 툴을 만들어보자 - 4

기본 골자

using UnityEditor; <- 필요

public class UserClass : Editorwindow <-상속 {

[MenuItem("test/testEditorWindow")]        <- 유니티 상단에 커스텀 메뉴가 생성

static void OpenEditorWindow () {  <- 커스텀 메뉴(testEditorWindow)를 클릭시 호출되는 함수 (static 주의)

EditorWindow.Getwindow<UserClass>("EditorName");            <- 빈 Editor window가 생성

}

void OnGUI () {            <- 이곳에서 window를 계속해서 갱신

//이곳에 코드 구현

}

}

//OnGUI 에 들어갈 코드는 이렇게

//수평으로 UI를 정렬한다.

GUILayout.BeginHorizontal();        <- 정렬시작

//이 사이에 코드를 넣으면 수평으로 UI가 나열

if (GUILayout.Button("버튼_1")){

//버튼_1 눌렸을때 기능

}

if (GUILayout.Button("버튼_2")){

//버튼_2 눌렸을때 기능

}

if (GUILayout.Button("버튼_3")){

//버튼_3 눌렸을때 기능

}

GUILayout.EndHorizontal ();         <- 정렬끝

//결과는 

버튼_1 버튼_2 버튼_3 이렇게 버튼이 나열된다.

 

정렬부분이 없다면

버튼_1

버튼_2

버튼_3

 

요롷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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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RnD중 최후에 튜토리얼이나 시나리오 연출 장면같은걸 만들어볼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