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스타벅스의 서비스에 대해 알기 위해선
스타벅스의 기업 신념을 우선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신념에 따라서 그들이 제공하는 서버스에 대해
더 의미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을테니까요
----
----
기업신념
1. 사람 중심
직원을 "파트너"라고 부르며, 그들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직원들이 회사의 주주가 될 수 있도록 스톡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사이렌 오더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음료를 미리 주문하고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매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 간편하게 음료를 받아갈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를 이용할 때 편의를 주는 기능중에 가장 스마트한 정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 화장실 개방 인종차별 논란을 해결하고,
모두가 이용하기 편리한 공공장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취입니다.
한국에서도 2018년 4월 23일부터 모든 매장의 화장실을 손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공간 개방 고객에게 아무것도 사지 않았다는 이유로
매장을 떠나라고 요청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이라고 판단하고
영업시간에는 음료를 구매하지 않아도 언제든 고객들이 장소를 이용할 수 있게끔 바뀌었습니다.
2. 커피와 문화
커피를 통해 사람들을 하나로 연결하고,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매장을 "제3의 장소"라고 부르며, 집이나 직장에 대한 관심을 잊고 쉬면서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스타벅스는 매년 연말에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텀블러와 다양한 카드들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3. 환경과 사회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합니다.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개인컵 할인
개인컵을 지참하면 4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스타벅스 카드로 1천원 이상 결제시 에코별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기억할 것은 400원 할인과 에코별 적립중 한가지만 선택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 다회용 컵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자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있습니다.
ㅁ 관리 방법
사용된 리유저블 컵은 컵의 품질 관리를 위해 전문 세척 업체가 수거하여
4단계의 과정에 걸쳐 (애벌세척, 침지소독,고압/초음파 세척, UV살균) 안전하게 세척 관리 됩니다.
ㅁ 내구성
최대 100회까지 재사용 가능
ㅁ 사용량이 많은 곳 스타벅스 다회용 컵 사용량이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1가 25에 위치한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입니다.
이 매장의 개인 컵 사용량은 2022년 기준 약 100만 건으로,
스타벅스 전체 매장의 개인 컵 사용량의 약 4%를 차지합니다.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대형 매장으로, 출퇴근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ㅁ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 다음으로 개인 컵 사용량이 많은 지역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1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종로R점입니다.
이 매장의 개인 컵 사용량은 2022년 기준 약 80만 건으로, 스타벅스 전체 매장의 개인 컵 사용량의 약 3%를 차지합니다.
스타벅스 더종로R점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종로에 위치한 매장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 에코별 (유효기간 1년)
적립된 별의 양에 따라 등급이 나뉘어 집니다.
그에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다릅니다.
ㅁ 등급 (달성시 부터 1년간 유지되고, 달성 후 부터 1년동안 등급에 맞는 별을 모을시 등급이 유지됨)
웰컴 -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 구매 시, Free Extra 1개 제공
- 회원 가입 후 방문별이 적립되는 첫 구매 시, 익일 웰컴 첫 구매 무료 음료 쿠폰 제공
- 기능 설정 후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 분실 신고 시점의 카드 잔액 보호
- 자동 충전 5만원 이상 설정 후, 자동 충전 발생 시마다 익일 제조 음료 1+1 쿠폰 제공 (충전 금액 합산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린 (5개의 별을 모을시)
- 웰컴 혜택 모두 포함
-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구매시 스타벅스 리저브음료 또는 카페아메리카노 e-쿠폰 제공 - 250g 원두
또는 12개입 VIA 구매 시 카페아메리카노 e-쿠폰 제공
- 생일 축하 무료 음료 e-쿠폰 제공
- 제조 음료 1+1 쿠폰(이벤트 진행 시 발급)
- 회원 전용 이벤트
골드 (30개의 별을 모을시)
- 그린 혜택 모두 포함
- 골드회원만의 e-Gold Card 발급
- 별 ★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 제공
- Personalized Offer e-쿠폰 제공
- 청년자립지원 사업 아름다운재단과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 지구촌 봉사의 달 스타벅스에 따르면 공원돌보미 첫 활동으로
2023년 스타벅스 파트너 50명은 서울숲공원을 방문해 낙엽 정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단순히 커피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들과의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더 나아가 사회에 의미있는 사업을 진행하여
브랜드 이미지에 힘을 쏟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계속해서 유지 된다면
사용자들은 계속해서 양질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겠네요.
'콩록's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령연금에 대한 간단하고 알기 쉬운 설명 (0) | 2024.01.19 |
---|---|
겨울의 필수품 핫팩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4.01.19 |
겨울에 먹으면 맛있는 음식들, 점심 메뉴 결정! (0) | 2024.01.16 |
치킨 가격 논란 (0) | 2022.08.23 |
유니크호텔 더뷰 - 통영여행 (0) | 2021.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