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록's 일상생활/유용한 실생활 TIP

가장 많이 기르는 견종과 쿠싱 증후군

미국인기 강아지

6천5백만 가구가 적어도 강아지 한 마리를 기르고 있을 정도로 미국인들의 강아지 사랑은 대단합니다. 오늘은 미국인들이 기르는 수많은 강아지 품종들 중 상위 5종류와 강아지들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프랜치 불독
2. 단두종 증후군
3. 래브라도 리트리버
4. 골든 리트리버
5. 저먼 셰퍼드
6. 푸들
7. 쿠싱 증후군

----

----

프랜치 불독

프랜치 불독

성격 : 장난기가 많고 아이들과 잘 어울립니다.
특징 : 얼굴이 납작한 형태이기 때문에 숨을 쉬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과한 운동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그러므로 하루에 최대 한 시간의 운동이 필요하고, 덥고 습한 날씨에는 더 관리가 필요합니다. 짖는 소리가 크지 않으며, 자주 짖지 않습니다.
털 : 털 빠짐이 심하지 않습니다.
주의해야 할 병 : 단두 증후군

단두종 증후군

숨을 들이쉴 때 불편한 증상으로 짧은 코를 가진 개, 고양이에서 나타나는 해부학적 구조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과도한 운동, 흥분, 과열을 최소화하여야 하며, 체중 조절이 필요합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

성격 : 매우 활기차고, 영리하여 훈련하기 쉽습니다.
특징 :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매일 두 시간 이상의 운동을 권장합니다. 
털 : 털이 많이 빠지지만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빗질을 해주면 털 빠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봄, 가을에는 털이 더 많이 빠지니 매일 빗질을 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병 : 고관절 탈구, 십자인대 부상

골든 리트리버

골든 리트리버

성격 : 래브라도와 비슷하지만 좀 더 온화하며 다정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징 : 래브라도와 마찬가지로 에너지가 넘치므로 매일 두 시간 이상의 운동이 권장되고, 물을 매우 좋아합니다.
털 : 래브라도보다 길고 두꺼운 털을 가지고 있으므로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은 빗질을 해줘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병 : 고관절 탈구, 십자인대 부상

저먼 셰퍼드

저먼 셰퍼드

성격 : 애교가 많고 작은 동물과 어울릴 정도로 사교성도 좋지만 주인이 강한 면모를 보여주지 않는 다면 통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
특징 : 에너지가 넘치는 견종으로 매일 두 시간 정도의 운동을 권정 합니다.
털 : 털이 많이 빠지는 견종이므로 매주 3~4회 빗질을 해줘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병 : 고관절 탈구, 팔꿈치 이형성증, 퇴행성 골수증

푸들

푸들

성격 : 매우 똑똑하며 장난기가 많고 친근하며 사교적입니다. 다른 동물, 낯선 사람과도 잘 어울립니다.
특징 : 하루에 2~3회로 나누어서 30분 정도 운동을 시켜줘야 합니다.
털 : 털이 엉키는 현상이 빈번하기 때문에 이틀에 한 번씩 빗질을 해줘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병 : 쿠싱 증후군, 진행성 망막 위축

쿠싱 증후군 증상

1. 을 많이 마신다
2. 소변을 많이 본다
3. 식욕 증가
4. 운동하지 않았지만 헐덕거림
5. 배만 볼록해짐
6. 모세혈관이 잘 보일 정도로 피부가 얇아진다
7. 등줄기를 따라 탈모가 일어난다
8. 각질, 발적 등 피부질환이 잦아진다

고혈압췌장염폐혈전증당뇨병 등 합병증으로 번질 위험이 있으므로 평소에 자주 검진을 하고 위의 증상이 발견된다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강아지와 친해지기

들어가며 최근 대한민국 애견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다 가족의 형태가 핵가족화되었고 일인가구의 수도 상당히 늘은 것도 원인으로 볼 수 있겠다. 그런 만큼 반려견은 견주가 세상에서 가장 의지

moblieandlife.tistory.com

 

개모차와 함께 산책

들어가며 아이를 낳아서 기르는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늘면서 아이대신 반려견을 입양하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 대충매체를 통해 개에 대한 이해도와 지식이 집지킴과 식용의 이미지에서

moblieand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