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유니티

unity - 클라우드에 올려둔 프로젝트 가져오기 (migrated project from unity storage to plastic scm)

오랫동안 유니티를 사용하다보면 

작업했던 프로젝트를 storage에 올려 두었던것을 까먹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너무 오래된 나머지 unity hub에서 받을 수 없게 된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오늘은 unity hub 로 받을 수 없는 프로젝트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유니티 대시보드에 들어가서 프로젝트의 storage에 들어가보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2021년 12월 1일 부터 collaborate에서 사용하던 프로젝트들을 plastic scm으로 이동시킨다는 이야기입니다.

중간에 archived 와 export 가 된다고 써있긴한데 확인해 봤을 땐 archive 뿐이었습니다.
export가 어딘가에 숨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있다해도 찾기 어려워 보이네요

그렇다면 이제 [1] Plastic scm에 가입을 하도록 합시다.

유니티 계정이 있으실테니 유니티 계정으로 가입하도록 합니다.

간단하게 가입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2] 유니티 프로젝트를 이주시켜봅시다.

화면에서 migrate manually 를 눌러서 화면에 진입후 과정을 거치게 되면

화면이 나오면서 완료가 됩니다.

이제 unity hub에서 다운받지 못했던 프로젝트들을 받아 보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주 시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plastic scm 파일을 다운 받아서 설치합시다.

설치를 완료하면 워크스페이스를 만들라고 합니다.

이때 아직 이주가 완료되지 않았다면 리포지토리에 아무런 목록이 나오지 않을 겁니다.

목록이 나오면 생성해 주시고 워크스페이스 업데이트 한번 눌러주시면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저장용량이나 맴버에 따라서 요금이 부가 된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유니티(Unity) 클라우드 프로젝트, Plastic SCM 설치 부터 사용법 (갱신)

과거 유니티 클라우드를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관리했다면 현재는 Plastic SCM을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관리해야한다 https://www.plasticscm.com/ Plastic SCM - The Distributed Version Control for Big Projects Looking for Pl

moblieandlife.tistory.com

 

유니티(Unity) 프로젝트 점프게임 만들기 : [1] 시작

목표 아주 단순한 점프게임을 만들어서 광고를 붙이고 광고수익을 발생 시켜보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서버도 없고 단지 클라이언트로 로그라이크형의 게임을 만들것이기 때문에

moblieandlife.tistory.com

 

유니티 (Unity) Animator로 2d Animation 재생(Play)

목표 animator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반복적인 Idle 움직임과 외부에서 클릭 시 점프하는 animation을 구현하여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이 한 번에 재생되는 상황을 연출해 보겠습니다. 목차 1. 결과화면

moblieand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