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유의점

1. 패키지 이름은 유니티 프로젝트의 패키지 이름과 같지 않게 한다.

2. NDK가 설치되지 않아도 된다.

3. 유니티에서 classes.jar 파일을 가져올 필요가 없다.


ㅁ 작업환경

유니티 : 2017.4.8f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3.2.1


스크린샷을 참고해서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1. 기본 프로젝트 만들기

※ 패키지 명은 임의대로 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진 특별할것이 없는 기본 프로젝트를 만드시면 됩니다.




2. 모듈 추가하기







※ 유니티에서 호출할 함수를 넣을 클래스를 만듭시다.




※ 유니티에서 문자형 인자를 넘겨줘서 잘 받는지 확인하고 TEST OK 란 문자열을 리턴 받습니다.


※ 빌드를 해줍니다.


※ 위의 경로에서 aar 파일을 유니티 폴더에 복사합니다.


※ 유니티의 Plugins / Android 폴더에 복사합니다.


※ 유니티에서 플러그인을 호출할 함수를 만듭니다.


※ 만약 최소 SDK 버전이 유니티와 플러그인이 맞지 않아서 오류가 날때는


※ Gradle에서 최소 버전을 수정해줍니다.




※ 제대로 호출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겨울들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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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녕하세용 2018.12.28 2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스튜디오와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저에게 너무너무 좋은 자료가 되었습니다!
    혹시 단순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작성된 함수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작성 된 layout으로 넘어가게 만들 수도 있을까요?
    유니티에서 특정 버튼을 누르면 마치 인텐트 처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내에서 만들어진 화면으로 넘어가는 형식으로 구현을 하고 싶습니다.
    올려주신 방법을 저 혼자 활용해보려고 했으나 이상하게 layout이 들어간 aar을 유니티에 넣으면 빌드가 안되더라구요ㅠㅠ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참고로 layout이 들어간 aar을 유니티에 넣으면 빌드 시 Filed to execute aapt See the Console for details.
    라고 뜹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