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환경 : MAC
버전 : godot 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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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을 하다보면 반드시 마주치는 과정 중의 하나인
json 데이터를 오브젝트 형식으로 변경하기 입니다.
특히 서버 데이터를 json 형식으로 받았을 때 주로 사용하게 될텐데요
그때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들이 많은데 저는 godot 에서 사용하는 json 이 아닌
Newtonsoft 라는 꽤 잘 알려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겠습니다.
우선 프로젝트에 Newtonsoft를 설정해야합니다.
1. 라이브러리 추가
프로젝트명.csproj (projectname.csproj) 파일을 찾아서 열어 보면
<Project Sdk="Godot.NET.Sdk/3.3.0">
.....
</Project>
이런 모습일 텐데요
<Project Sdk="Godot.NET.Sdk/3.3.0">
....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Newtonsoft.Json" Version="11.0.2"/>
</ItemGroup>
</Project>
이렇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2. Restore
라이브러리만 추가하고 끝나면 편할테지만
nuget restore 를 한번 해줘야합니다.
콘솔창에서 프로젝트 폴더로 들어간뒤
project path % nuget restore 를 입력해 줍니다.
이와 같이 보이면 성공입니다.
3. 사용법
class httpTestObject {
public int id {get;set;}
public String name {get;set;}
}
byte[] body <- 통신결과값으로 받은 json 데이터 (json data from server)
String jsonStr = Encoding.UTF8.GetString(body);
httpTestObject dataResult = Newtonsoft.Json.JsonConvert.DeserializeObject<httpTestObject>(jsonStr);
이런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Godot(고닷), MoveToward 함수와 유도탄 구현(guided missile)
Godot(고닷), Scene change, reload etc with Unity
Godot(고닷), error Parent node is busy setting up children (addchild)
Godot - Target Sdk 33
Godot - Label click event
Godot - 고닷을 이용한 json 데이터 컨버팅 ( godot json to obj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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