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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Godot(고닷), Scene change, reload etc with Unity

목차
1. 씬 전환 (scene change)
2. 씬 다시 호출 (reload scene)
3. 앱 종료 (app qu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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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e change

get_tree().change_scene("res://scene.tscn")
[ in Unity ]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reload scene

get_tree().reload_current_scene()
[ in Unity ]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app Quit

get_tree().quit()

※ IOS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Ios not working)
IOS에서는 홈 화면으로 돌아갔을 때 필요한 처리를 해주면 된다.
(In iOS, you can do the necessary processing when you return to the home screen.)

홈 화면으로 나갔는지 확인하기 위한 이벤트함수
(Event function to check whether you have gone to the home screen)

func _notification(what):
  if what == MainLoop.NOTIFICATION_WM_FOCUS_IN:
    print("NOTIFICATION_WM_FOCUS_IN")
  elif what == MainLoop.NOTIFICATION_WM_FOCUS_OUT:
    print("NOTIFICATION_WM_FOCUS_OUT")


주의할 점 (caution)
Admob을 사용할 때 전면광고에 진입하여도 _notification 함수가 호출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When using admob, you need to be careful because the _notification function is called even if you enter a full-page advertisement.)

[ in Unity ]
Application.Quit();

 

Godot, error Parent node is busy setting up children (addchild)

call_deferred addchild 는 _ready() 함수가 호출된 후에 호출되어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_ready() 함수안에서 addchild를 사용하고 싶다면, call_deferred()를 이용하여 addchild를 사용할 수 있다. (It is said that add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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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 Target Sdk 33

Godot 프로젝트의 안드로이드 Target Sdk 를 33으로 승급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한 시행 착오를 정리해 본다 ---- ---- 1. JDK android 폴더의 config.gradle 을 확인 해 보면 java 의 버전이 나오니 해당하는 jdk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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