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유니티 (Unity) Rigidbody2d velocity 활용법
ㄴ유니티 (Unity) - Illegal character in scheme name at index 0
ㄴ유니티 (Unity Basic) 프리팹 만들기 (Create Pref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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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ode
유니티로 ios 앱을 빌드하게 되면 xcode 프로젝트로 export 됩니다. 앱 프로젝트에서 외부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게 되면 pod를 통해서 라이브러리들을 통합하는 프로젝트가 추가되면서 export된 앱은 워크스페이스로 통합관리되게 됩니다.
export
ios 빌드로 만들어진 xcode 프로젝트를 실행했을 때 undefined 관련된 오류를 마주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pod를 통해 라이브러리가 추가되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
pod 추가
export된 폴더에서 podfile 이 있다면 터미널에서 pod install 명령으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podfile 생성
podfile 라는 빈 파일을 생성하고 다음과 같이 작성해 줍니다.
source 'https://github.com/CocoaPods/Specs.git'
platform :ios, '8.0' <- 버전
target 'UnityFramework' do
pod 'Firebase/Analytics', '7.5.0' <- 라이브러리이름과 버전 작성
<- 이곳에 라이브러리들 추가 ->
end
target 'Unity-iPhone' do
end
use_frameworks!
pod 삭제
만약 pod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기를 원한다면 pod deintegrate를 실행해 주고 pod cache clean --all로 캐시를 제거해 주고 pod install로 재설치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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