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
프리팹은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하나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여러가지 목적을 가지고 사용하기 위해 '템플릿' 처럼 만들놓은 오브젝트라고 보시면됩니다.
----
----
생성방법
'Hierarchy' 에 있는 완성된 오브젝트를 'DragAndDrop'으로 'Project'의 특정 폴더로 이동하면 됩니다.
해당 화면은 빈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프리팹으로 만드는 장면입니다.
오브젝트 만들기는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팹은 유니티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니 반드시 알아두셔야할 기능입니다.
프리팹 사용법
void MakeObjectFromPrefab()
{
//1.
var prefab = Resources.Load("/GameObject");
//2.
var newObject = Instantiate(prefab);
}
1. 'GameObject'라는 프리팹이 'Resources'폴더에 위치할 경우 위와 같이 prefab을 로드 할 수 있습니다.
※ Resource.Load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Resources'폴더에 프리펩을 위치시켜야합니다.
2. 로드한 prefab으로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해 실질 적으로 사용할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아래는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입니다.
게임 만들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매우 많은 스크린샷으로 유니티를 1도 몰라도 따라올 수 있도록 가이드해 드립니다.
'Programming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Unity) 프로젝트 점프게임 만들기 : [7] 플렛폼 생성 (0) | 2024.02.18 |
---|---|
유니티 (Unity Basic) 이미지 적용 (Image Drag and Drop) (0) | 2024.02.16 |
유니티 (Unity Basic) 오브젝트 만들기 (Create Object) (0) | 2024.02.16 |
유니티(Unity) 프로젝트 점프게임 만들기 : [6] 플랫폼속성추가 (0) | 2024.02.15 |
유니티(Unity) 프로젝트 점프게임 만들기 : [5] 배경만들기 (0) | 2024.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