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zomboid
이제 42 빌드의 개봉이 얼마 남지 않아 보이는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클로즈 베타로 수정한 내역들과 그 밖의 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역한 부분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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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수정
1. 이 게임을 처음 하는 플레이어가 낚시를 할 때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확실한 피드백을 전달하도록 하였습니다.
2. 집어올리거나 놓을 때 벽을 통과하는 버그 등을 해결하였습니다.
3. 동물의 경로 탐색 기능을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경로 탐색을 위해 계속 작업을 진행합니다.
4. 시야각을 최적화 하여 혼잡한 구역에서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5. 새로운 마을과 멀로드 지역을 테스트하고 수정 진행 중입니다.
6. 숲에 가지 않는 플레이어들에게도 동물과 마주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합니다.
7. 아이템의 누락되었던 텍스쳐를 추가했습니다.
언어
빌드 42에서는 21개 언어로 완벽하게 번역하였습니다. 중어국,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포르투갈, 브라질, 폴란드, 스페인어 등의 언어로 번역됩니다. 프로젝트 좀보이드를 위해 번역활동을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좀비 히트 맵
좀비 생성을 제어합니다. 현재 좀비 생성이 현실적이지 않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사람이 죽을 만한 곳이 아닌 장소에서 출현하는 좀비는 고전적인 좀비 영화의 느낌에서 약간 벗어납니다. 좀비 히트 맵을 통해 더 현실적인 좀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좀비가 보인다면 그 근처에는 상가나 주택이 있을 것입니다. 좀비는 더 많이 무리 지어 다니며 교통 체증이 발생 하는 지역을 제외하고 도로에서 생성되는 빈도를 줄였습니다. 무작위 공간에는 좀비가 적으며 사람들이 몰릴 만한 장소는 좀비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쏠림 현상으로 인한 난이도 수준은 계속해서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그래픽
신문과 전단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러한 매체를 통해 생존에 유용할 수 있는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Nu_Twiggys
특정 마을에서 생성되는 자동차와 디자인이 변경된 Knob Creek Hunting Lodge 그리고 새로운 행동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애니메이션은 설거지, 봉재, 글쓰기, 먹기, 물건 놓기, 병 따기, 수리하기입니다.
빌드 42를 개발하면서 41 때 보다 인력이 두 배가 되었을 만큼 팀은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업데이트 배포가 늦어져 유저분들이 지치실 수 있지만 우리는 42 빌드를 넘어선 개선과 프로세서를 위해 인력을 모두 배치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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