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이미지의 'Pivot'을 변경하여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표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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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vot
위의 이미지를 다운 받아서 'Project'의 'Assets' 위치에 'DragAndDrop' 해준다.
오늘은 대표적으로 'Center', 'BottomCenter', 'TopCenter' 의 'Pivot' 의 차이를 보도록 하자
그러므로 이미지를 3개로 복제하여 다음과 같이 만들자
복제 단축키는 CTRL/CMD+D이다.
각각의 이미지들의 Pivot을 변경해 주자
이미지를 선택하고 'Sprite Editor'를 선택해 주고 'Pivot'을 변경해 준다.
위의 사진처럼 'Pivot'의 선택 영역에서 각각 'Center', 'TopCenter', 'BottomCenter'를 선택하고
'Apply'를 눌러서 적용해 준다.
이제 'Pivot'이 변경된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해 주자
'Hierarchy' 영역에서 우클릭하여 'Create Empty' 를 선택해 'GameObject'를 생성해 준다.
그리고 'Add Compoent'로 'Spirte Renderer'를 넣어주자
'Sprite Renderer'에서 발판 이미지를 선택해 준다.
각각 'pivotCenter', 'pivotBttomCenter', 'pivotTopCenter'를 선택해서
화면에 표시해 주면 다음과 같이 보인다
왼쪽부터 'TopCenter', 'Center', 'Bottom' 의 'Pivot'이 적용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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