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록's 일상생활/유용한 실생활 TIP

삼척 해상케이블카 주말 방문기

ㄴ삼척 일미담 메뉴와 스페셜 정식 후기
ㄴ쏠비치 삼척 프라이빗 해변
ㄴ제주도 판포포구 스노우쿨링
ㄴ제주도 커마카세 가격과 메뉴 feat(나 혼자 산다)
ㄴ장호항 문어요리 전문점 홍문어
ㄴ쏠비치 삼척 웰컴센터 와인

케이블카

장호항에는 장호항의 전경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는 삼척 해상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오늘은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목차
1. 주차장
2. 매표소입구
3. 운영시간 및 개방시간
4. 반려동물 출입금지
5. 요금 및 할인
6. 탑승구
7. 탑승번호
8. 재탑승 (왕복)

----

----

장호항 해상케이블카

주차장

토요일 오전 11시경에 탑승장에 도착했습니다.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꽤나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주차장도 여유가 있었습니다.

 

삼척해상케이블카 장호역주차장 : 네이버

블로그리뷰 9

m.place.naver.com

매표소 입구

케이블카 입구

주차장 3층 계단을 통해서 입구 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입구로 가는 길에는 알록달록한 크레파스로 그려놓은 것 같은 귀여운 그림들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 및 개방시간

케이블카 이용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케이블카와 3층 전망대를 운영하며 매표는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출입금지

장호항 케이블카

애완동물은 동반금지입니다. 케이블카의 공간이 넓지 않아서 수용인원을 태우면 꽉 찹니다. 좁은 공간에 애완동물을 태우기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요금 및 할인

케이블카 요금표

일반인
[ 왕복 10,000원 편도 6,000원 ]

경로우대 (만 65세 이상, 신분증)
[ 왕복 7,000원 편도 4,000원 ]

장애인 (장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증)
국가유공자증 발급 방법
[ 왕복 5,000원 편도 3,000원 ]

지역민 (삼척, 태백, 영월, 정선 신분증)
[ 왕복 5,000원 편도 3,000원 ]

저희는 쏠비치 삼척 리조트에서 제공해 준 할인권을 사용해서 왕복 8,000원에 표를 구매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 인원은 25명, 이동시간은 7분 정도 소요됩니다.

탑승구

케이블카 탑승구

탑승번호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탑승구 표시를 따라서 올라가면 탑승 대기석이 있습니다. 한 번에 탑승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탑승번호에 따라서 탑승하게 되는데 탑승권에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저희는 3명이서 84, 85, 86번이었네요.  

케이블카 표

저희는 쏠비치 삼척 리조트에서 제공해 준 할인권을 사용해서 왕복 8,000원에 표를 구매했습니다.

장호항 케이블카

25명이 탑승하게 되는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케이블카 내부에 여유가 별로 없습니다. 좁은 장소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타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앙 바닥이 투명하게 되어있어서 바다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앉을 공간이 케이블카 앞뒤로 두 군데 있습니다. 한쪽에 4명씩 총 8명은 앉아 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케이블카 전경

케이블카의 높이는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저는 고소공포증이 약간 있는데 별 무리 없이 탑승했습니다. 하지만 강한 바람에 흔들리기라도 한다면 무서울 것 같네요... 장마철이라서 하늘에 구름이 가득 찬 관계로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재탑승 (왕복)

재탑승 대기

왕복권을 구매하셨다면 반대편역에서 내렸다가 재탑승 위치에서 다시 돌아가는 케이블카를 기다려야 합니다. 줄이 엄청 길게 그려져 있는데 그날은 정말 한산했습니다. 장마철에는 주말이라도 사람이 없는 걸 까요? 

엄청 무섭거나 엄청 볼거리가 많거나 하지는 않고 장호항에 와서 한 번도 타보지 않았다면 한 번쯤은 타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다시 탑승했던 곳을 돌아와 문어 요리 전문점 홍문어를 들러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장호항 문어요리 전문점 홍문어

ㄴ삼척 일미담 메뉴와 스페셜 정식 후기ㄴ제주도 김희선 몸국 영업시간 변경과 메뉴가격ㄴ제주도 판포포구 스노우쿨링ㄴ제주도 커마카세 가격과 메뉴 feat(나 혼자 산다)ㄴ제주도

moblieandlife.tistory.com